특징: 드름산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접근하기 쉽고, 정상에 서면 의암호와 붕어섬은 물론 화악산과 춘천을 둘러싼 산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산의 높이는 높지 않으나 그렇다고 해서 산행이 쉬운 것은 아니다. 주 능선에 서면 크고 작은 봉우리들을 계속 오르내려야 하으로 결코, 만만하지 않다. 드름산의 명물은 정상보다는 누가 뭐래도 의암봉이 아닐까 한다. 발아래로 북한강의 물줄기를 담아낸 의암호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눈을 호강시키기에 충분하다
등산코스: 1코스 = 김유정 역 - 8mm 카페 - 한봉 - 전망대 - 드름산 정상 - 의암봉 - 의암 인어상 (약 4시간 소요)
2코스 = 칠전 대우APT - 전망대 - 드름산 정상 - 의암봉 - 의암 인어상 (약 2시간 30분 소요)
3코스 = 의암 인어상 - 의암봉 - 드름산 정상 - 전망대 - 한봉 - 8mm 카페 (약 3시간 소요)
대중교통: 경의 중앙선 전철로 강촌역이나 김유정에서 하차. 강촌역에서 5, 5-1, 7, 7-1번 버스 이용 의암댐에서 하차. 김유정역에서 팔미리 등산로 입구까지 도보. (2km 30분 소요)
◈등산지도◈
♣산행코스♣
오늘은 김유정역을 출발해 드름산과 의암봉을 거쳐 신연교 버스정류장까지이다.
김유정역을 나오면 문학촌 가는 길과 레일바이크 주차장 가는 길로 나누어 진다.
김유정역에서 우측으로 들어서면 레일바이크 주차장 도로를 따라가면 된다.
우측은 레일바이크 승차장.
이곳에서 레일바이크를 이용하면 강촌으로 이동한다.
김유정역에서 도로를 따라서 올라 오면 만나는 삼거리. 이곳에서 우측 "한치로" 방향으로 가면 된다.